티스토리 뷰
소용없어 거짓말 등장인물 6화까지 본내용을 토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매주 월화 8:50분 방송을 놓치신 분들은 재방송이나 티빙을 통해 보시면 됩니다. 넷플릭스에서는 현재 보실 수 없습니다.
소용없어 거짓말 등장인물
목솔희 27세 라이어헌터 김소현
어머니가 뱃속에서부터 기원한 대로 먹고사는데 문제없는 능력을 타고났다. 목소리를 들으면 진실인지 거짓말인지 알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 어릴 적 이 능력 때문에 엄마를 감옥에 보냈고 지금까지도 목솔희를 원망하고 있다. 한때는 이 능력이 원망스러웠지만 생각해 보니, 이 능력만 있으면 돈을 벌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목소리를 듣는 것만으로 진짜인지 가짜인지 알 수 있는 능력으로 돈을 벌려면 무당 하는 게 가장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진실의 신령님을 모시는 라이어헌터라고 말하고 다닌다. 문제는 직접 들어야만 거짓말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거짓을 알려면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것이다. 세상사람들의 거짓말이 들려서 사람을 믿을 수 없는 목솔희에게 어느 날 나타난 옆집남자는 기적이다. 이 남자에게는 그녀의 능력이 통하지 않나 보다. 아니면 거짓말을 하지 않는 사람인 건가? 그녀는 옆집남자 김도하에게 관심이 간다.
김도하 29세 작곡가 황민현
국내 저작권 1위의 인기 작곡가이지만 사람들은 그의 얼굴을 모른다. 그는 항상 마스크를 쓰고 사람들과의 만남을 꺼린다. 그는 사실 여자친구의 살인용의자였다. 결국 무혐의로 풀려났지만 세상사람들은 그를 믿어주지 않았다. 도하 사진은 인터넷을 퍼졌고, 그의 얼굴을 본 사람들은 그를 비난했다. 그 후 그는 더 이상 맨얼굴로 세상밖에 나갈 수 없게 되었다. 득찬 형의 도움으로 작곡을 시작하고, 샤논의 곡을 쓰게 된 그는 성공했다. 하지만 여전히 세상밖이 두렵다. 좀처럼 편하게 잠을 잘 수 없다. 사람들의 관심이 무섭다. 기자들의 관심을 피해 도망친 연서동에서 도하는 신기한 여자를 만난다. 5년 전 버스에서 자신을 도와줬던 그 여자. 라이어헌터라고 했던 이 여자에게 관심이 간다.

이강민 31세 형사 서지훈
목솔희의 전남자친구. 그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타고난 경찰이다. 솔희와는 정말 결혼해서 그녀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었다. 하지만 그녀를 위한다는 생각에 한번 시작된 거짓말은 계속되었고, 결국 그는 그녀와 헤어졌다. 솔희에게서 헤어지자는 말을 듣고 강민은 이사를 갔다. 그리고 3년 동안 연락이 두절되었다. 그러던 그가 다시 솔희 앞에 나타났다. 강민은 그녀가 너무 보고 싶었고, 그녀를 다시 만나고 싶었다. 그 마음만은 진실이다.
샤온 24세 가수 이시우
j엔터에서 가장 잘 나가는 솔로가수이다. 데뷔전에는 뚱뚱하여 넌 절대 데뷔 못할 거라는 말을 들었고, 절망하던 그녀에게 유일하게 용기를 준건 도하뿐이었다. 도하만이 그녀가 데뷔할 수 있을 거라고 믿었줬다. 샤론은 꼭 성공해서 가장 먼저 김도하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하겠다고 생각했다. 그와의 음악작업은 그녀의 성공으로도 이어졌고, 이제 도하의 곡이 아니라면 안 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도하오빠와 나는 운명의 솔메이트이다. 오빠도 분명 나를 좋아할 것이라는 착각에 빠져있다. 도하에게 심하게 집착한다.

재방송 넷플릭스 티빙
소용없어 거짓말은 넷플릭스가 아니라 티빙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티브이로 재방송이 보고 싶은 분들은 tvn 편성표 확인하시면 됩니다. 티빙에 가입되어 있으신 분은 티빙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